Skip Menu

교수학습

동의지천 인재양성을 위한 고등교육 질적 강화

교육콘텐츠

D-MOOC
  •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우리 대학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개발
  • 콜라보 인재 양성을 위해 핵심역량에 따라 D-MOOC 콘텐츠 개발
  • 학습자의 교육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하고 학습 참여를 높임
부산과 영화

부산과 영화

  • 개발년도2020년
  • 참여교원김이석
  • 교과개요본 강좌에서는 영화제의 도시, 영화 촬영의 도시, 영화 정책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한 부산의 과거, 현재, 미래를 살펴보고 부산의 영화산업의 지식에 대해 다룸
의학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

의학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

  • 개발년도2020년
  • 참여교원이정원
  • 교과개요본 강좌에서는 과학적인 몸에 대한 탐구를 통해 인간이 가지는 다른 인문학적 의미를 탐색하는 과정을 본 강좌에서 같이 살펴보고자 하며, 이러한 이해는 결국 인문학과 자연과학의 연결고리가 되어 줄 것임
생각의 르네상스

생각의 르네상스

  • 개발년도2020년
  • 참여교원김용하
  • 교과개요본 강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쇼크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생각의 힘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고, 이러한 생각의 힘을 토대로 앞으로의 시대에 필요한 삶의 조건 뿐만 아니라 인간 관계에 대한 자기만의 생각을 정립하면서도 타인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룸
스피치트레이닝

스피치트레이닝

  • 개발년도2020년
  • 참여교원신윤주
  • 교과개요본 강좌에서는 스피치의 본질, 사전 분석 사항, 스피치 준비 절차와 실행 방식에 대한 지식과 실제 스피치를 해봄으로써 스피치 능력을 체계화하고 실전 적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룸
B.U.S 지식브릿지

B.U.S 지식브릿지

  • 개발년도2019년
  • 참여교원이재인 , 권해연 , 김윤희
  • 교과개요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저에는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하며, 그 중심이 되는 인간의 실용 지성은 일생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자기경영을 통해 지금과 같은 변혁기에 더욱 강력한 인재로서 자리 잡을 수 있음. 이에 실용지성을 함양할 수 있는 주요 내용을 다룸
포스트휴먼의 이해

포스트휴먼의 이해

  • 개발년도2019년
  • 참여교원윤혜경, 김치용, 김용하
  • 교과개요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현안을 포스트휴먼과 결부하여 고찰하는 과정을 거쳐 인문지능을 업그레이드하고 포스트휴먼에 대한 총체적 인식을 통한 인간에 대한 의미를 심층적으로 고찰하고자 함
부산과 세계

부산과 세계

  • 개발년도2017년
  • 참여교원정주영, 김치용, 이철우, 최연주, 김일수, 허만규, 손명균, 김인호, 이홍배, 임동순, 최병기, 유형숙, 김가야, 정효운, 박영배
  • 교과개요부산의 역사,자연환경,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이해를 바탕으로 세계 속의 부산을 이해하고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미래방향에 대해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함
교수학습
  • 교수·학습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콜라보 교육의 학습유형 이해를 높임
  • 콜라보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수·학습 콘텐츠를 공유하고 확산함

온라인 콘텐츠

교수학습 ON AIR(2019)

교수학습 ON AIR(2019)

  • 교수설계
  • 토의토론(이해/적용)
  • PBL교수법
  • 플립러닝교수법
  • 캡스톤디자인(이해/적용)
  • 액션러닝
교수학습 ON AIR(2019)
교수학습 ON AIR(2019)
교수학습 ON AIR(2019)
교수학습 ON AIR(2019)
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(2019)

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(2019)

  • 디자인씽킹의 개념
  • 디자인씽킹 단계별 활동 내용 및 전략1/2
  • 디자인씽킹 사례
  • 디자인씽킹 단계별 활동을 위한 미니 프로젝트
  • 학생지도 방법 및 교수자의 역할
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(2019)
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(2019)
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(2019)
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의 이해(2019)

가이드북

대학수업에서 협동학습 활용하기(2019)

대학수업에서 협동학습 활용하기(2019)

  • 우리 대학에서 강조하는 협동학습을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안내